Top 100
 
 

[영국/아일랜드] 로열 카운티 다운 Royal County Down (Championship Links)

본문

순위 Top 100 Golf Course 4위 / Golf Magazine 6위 / Planet Golf 3위
 설계자 올드 톰 모리스 (Old Tom Morris)
개장연도 1889
Course rating 75.0
Slope rating 142
Total holes 36 (The Championship Link, Annesley Links)
Signature Hole 9thHole – 483 Yard Par 4
Type of business Public
홈페이지 Home :: Royal County Down Golf Club | Northern Ireland

영국 북아일랜드 뉴캐슬에 자리한 로열카운티다운은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 링크스 코스 중 하나이다. 올드 톰 모리스(Old Tom Morris)의 설계로 1889년에 개장한 코스는 스코틀랜드 던드럼 만과 모운산맥에 둘러싸인 해안가에 자리하고 있다. 해안 지형을 그대로 살린 자연에 가까운 환경이 특징이며, 코스에서 바라보이는 아름답고도 황홀한 경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올드 톰 모리스는 1860년대와 70년대 브리티시오픈을 네 차례 석권한 골퍼 출신으로 코스 디자인의 초창기를 개척한 대표적인 설계가 가운데 하나다.

Royal County Down logo_2.jpg

로열카운티다운은 일반적인 코스에 비해 많은 수의 블라인드 홀로 이루어져 있다. 골퍼들은 블라인드 홀을 공략하며 코스의 불확실성을 극복해야 한다. 대신 페어웨이는 충분히 넓고 해저드도 그다지 위협적이지는 않다. 링크스 코스의 특성을 보여주듯 해변을 따라 이어지는 언덕 사이로 페어웨이가 펼쳐진다. 바다와 산 아래 마을이 이루는 아름답고도 목가적인 풍경은 골퍼들을 매혹시키기에 충분하다. 

Royal County Down clubhouse.jpg

골프다이제스트 에디터 데이비드 오언은 이런 찬사를 바쳤다. "전 세계 단 한 곳 골프 여행지를 고르라면 나는 로열 카운티다운을 택할 것이다. 처음 몇 홀은 아일랜드해를 따라 흘러간다. 남으로 펼쳐진 산맥은 영화 '반지의 제왕'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바다풀이 빽빽하게 두른 벙커는 다른 차원의 세계로 들어가는 관문이라 해도 믿게 된다."

 로열 카운티다운의 최고 중 최고는 바로 9번 홀. 언덕 사이에 감춰진 페어웨이와 환상적인 그린 사이로 벙커가 늘어서 있다. 바다가 바라보이고 산 아래로 뉴캐슬 마을이 가로지르고 있는 이곳은 기막힌 장관을 자랑한다. 이곳에서 플레이하는 기쁨은 말로는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한번 경험하면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구분 비용
(pounds per player)
WeekdayMornings £270.00
36 holesin one day £370.00
SundayAfternoons £280.00

Nov 1st2020 to 28th Feb 2021

£90.00
위치명 : 영국 북아일랜드
주소 : 36 Golf Links Rd, Newcastle BT33 0AN 영국
 

받은 별점2  [ 4점 ] 별점은 가보신분만 가능합니다.

방문자 리뷰 0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